부민지역아동센터

센터소개

  • 초등학교 저학년
    6
     명
  • 초등학교 고학년
    15
     명
  • 중학생 이상
    8
     명
지역아동센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해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며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 아동보호프로그램(빈곤, 방임, 아동보호) 교육프로그램(학교생활, 독서지도) 문화 프로그램,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주말 프로그램 등 - 「아동복지법」 제50조~제52조, 제54조~제75조(설치근거 제52조제1항제8호)

부민지역아동센터는 부산 부민동, 아미동, 토성동이 이어지는 지역에 위치하여 지역사회 아동의 보호, 건전한 놀이와 다양한 프로그램 실시,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아동의 건전한 육성을 위하여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미동에는 다문화 가정과 저소득층 가정의 아이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며 센터 내에서도 아미동에서 사는 아동들의 비율이 제법 있습니다.

또한 요즘 맞벌이 가정이 늘어남에 따라 방과 후 돌봄이 절실한 가운데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쉼터가 되어주는 곳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이들도 학교 끝나면 센터로 곧장 달려와 종사자에게 학교에 있었던 일도 얘기해 주고 서로 어울려 놀며 웃는 소리가 센터에 가득합니다. 또한, 중학생 아이들은 센터에 등원하면 놀기 즐거워서 집에 가지 않으려고 하기도 한답니다.

이렇게 센터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좋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간식을 제공해 주려고 하면 때때로는 경제적으로 한계에 부딪힐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좋은 프로젝트를 하고 계신다는 것을 알게 되어 아이들에게 질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뿌듯하고 그로 인해 좋아할 아이들의 모습이 선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