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비투비_청소년부모

센터소개

  • .
    0
     명
가족여성시설

가정 내 폭력, 위기 상황, 양육·돌봄 부담, 사회적·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보호와 지원이 필요한 여성 및 가족을 대상으로, 안전한 보호환경 제공과 함께 상담, 사례관리, 자립·회복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복지시설

사단법인 비투비는 위기상황에 놓인 가정의 임신부터 자립까지, 아기를 키우기 위해 필요한 모든 자원을 연결합니다. 누구나 최소한의 에너지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온라인 앱 플랫폼 품(puum)을 통해 사용자 중심에서 정보를 전달하고, 세상에 없는 자원은 만들어서라도 전달합니다.

품(puum)에서는 당장 들어갈 수 있는 보금자리(주거)부터 생계지원(경제), 의료지원 그리고 부모의 자립을 위한 취업교육까지 어려운 환경에 놓인 부모와 아기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쉽고 빠르게 연결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1:1 지원 체계의 한계를 낮추기 위해 품(puum)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도움을 필요로하는 가족들 모두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자원을 연결하며 세상 밖으로 나오기를 어려워하는 위기상황 속 부모들이 사회와 보다 편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비대면 솔루션을 통해 가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공급자 중심으로 가공된 정부의 지원정보는 사용자 친화적 언어로 재가공해 가족들에게 안내하고 정부 자원의 사각지대를 민간자원이 채울 수 있도록 통합적이고 유기적인 정보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청소년부모]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부모는 가장 취약한 가족의 형태 중 하나입니다. 사회와 원가정으로부터 보호 받아야하는 대상이지만, 대부분 학교 밖 청소년이거나 원가정으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은 대부분 주거가 취약한 상황에서 여기저기 떠돌아 다니거나 안정적으로 돈을 모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에 당장 아이와 부모 모두가 먹을 것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곧장기부를 통해 유아용품과 가족 모두가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연결해 위기 상황을 벗어날 수 있게 지원하고자 합니다.

상담센터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