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뜰지역아동센터

센터소개

  • 초둥학교 저학년
    11
     명
  • 초등학교 고학년
    9
     명
  • 중학생 이상
    12
     명
지역아동센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해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며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 아동보호프로그램(빈곤, 방임, 아동보호) 교육프로그램(학교생활, 독서지도) 문화 프로그램,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주말 프로그램 등 - 「아동복지법」 제50조~제52조, 제54조~제75조(설치근거 제52조제1항제8호)

아이뜰지역아동센터는 경주시 동천동 상리마을 보문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으며 2010년 설립한 아동복지시설입니다. 센터 내에는 텃밭과 축구장, 탁구, 배드민턴 등 경기도 할 수 있는 운동장이 있어 우리 아이들이 자연의 소중함에서 삶의 가치 등을 갖기를 희망하고, 성장기 아동들의 심리 정서적으로 불안정한 상태를 운동과 자연을 통해 치유되기를 희망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인생의 수많은 갈래 길에서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가꾸어 나가며 정신적, 신체적, 심리적으로 맑은 인성을 갖고 무럭무럭 빛나는 꿈들을 키울 수 있는 자연 속의 배움의 터, 아이들의 뜰을 만들기 위해 오늘도 쉼 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산으로 학교와 모든 시설이 문을 닫아야 했던 날, 많은 지역아동센터 선생님들은 가장 바쁜 하루를 보냈습니다. 맞벌이 가정 혹은 한부모 가정이 많다 보니 보호자 없이 홀로 집에 남아 있는 아이들이 대부분인 탓에 아이가 혹시 밥을 굶고 있지는 않을지, 혼자 집안에 방치된 채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있는 게 아닌지, 선생님들은 서둘러 도시락 싸서 들고 직접 아이들 집을 찾아가 안부를 물었습니다.

온라인 수업이 시작되자 기기가 없거나 도와줄 보호자가 없어 수업을 못 듣는 아이들을 아침부터 센터로 모아 함께 수업을 들어주신 선생님들. 이 아이들에게 지역아동센터는 2번째 집이자 학교이고 가족보다 더 가까운, 든든한 이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