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암지역아동센터

센터소개

  • 초등학교 저학년
    10
     명
  • 초등학교 고학년
    12
     명
  • 중학생 이상
    9
     명
지역아동센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해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며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 아동보호프로그램(빈곤, 방임, 아동보호) 교육프로그램(학교생활, 독서지도) 문화 프로그램,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주말 프로그램 등 - 「아동복지법」 제50조~제52조, 제54조~제75조(설치근거 제52조제1항제8호)

백암지역아동센터는 조손가정, 다문화 가정, 맞벌이 가정,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가정 등 다양한 어려움이 있는 중학생 5명과 초등학생 26명이 이용하고 있는 용인시의 농촌지역인 백암면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입니다. 저희 센터는 백암면과 바로 옆에 있는 원삼면의 유일한 지역아동센터로 보호, 교육, 문화, 정서 프로그램 등으로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센터에는 백암면과 원삼면 아동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2016년 12월에 설립된 이후 7년 동안 백암면과 원삼면의 아동들이 방과 후에도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방과 후 돌봄을 하며, 신체적·정서적으로 건강한 생활을 위한 보호프로그램과 정서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동들의 국어, 수학, 영어의 기초학습지도와 피아노, 플룻, 미술 등 특기적성교육을 지원하여 아동들의 기초학습능력과 특기적성능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센터가 위치하고 있는 백암은 도심에서도 거리가 멀고, 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의 가정환경으로 문화 활동 및 체험의 기회가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백암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에게 여러 문화 활동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쌓아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