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자람지역아동센터

센터소개

  • 초등학생
    17
     명
  • 중학생 이상
    2
     명
지역아동센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해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며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 아동보호프로그램(빈곤, 방임, 아동보호) 교육프로그램(학교생활, 독서지도) 문화 프로그램,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주말 프로그램 등 - 「아동복지법」 제50조~제52조, 제54조~제75조(설치근거 제52조제1항제8호)

꿈자람지역아동센터는 엄마처럼, 선생님처럼의 마음을 담아 신흥 도심 속 원룸지역에 2015년 10월 문을 열었습니다. 꿈자람 지역아동센터는 "꿈이 있다."라는 전제 아래 "그 꿈과 함께 자라라"라는 의미를 새기고 방과 후에 홀로 지내야 하는 아이들이 집처럼 따스함을 느끼며 놀고 공부하며 소중한 꿈을 꿀 수 있는 공간입니다.

꿈자람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들은 주로 원룸에 거주하는 한부모, 조손가정, 실질적인 한부모 가정의 아동들입니다. 열악한 환경의 아동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그 꿈을 키우며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함을 목표로 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꿈자람 교실은 앞으로도 방과 후 혼자 지내야 하는 아이들이 안정적인 보호 아래 성장하고 소중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