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올림지역아동센터

센터소개

  • 초등학교 저학년
    5
     명
  • 초등학교 고학년
    9
     명
  • 중학생 이상
    3
     명
지역아동센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해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며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 아동보호프로그램(빈곤, 방임, 아동보호) 교육프로그램(학교생활, 독서지도) 문화 프로그램,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주말 프로그램 등 - 「아동복지법」 제50조~제52조, 제54조~제75조(설치근거 제52조제1항제8호)

반올림지역아동센터는 울산 남구 삼호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남구 삼호동은 다세대 주택이 밀집한 곳으로 취약계층이 비교적 많이 있어 2005년 4월에 개소한 후 지금까지 꾸준하게 지역사회 아이들을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맞벌이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 방과 후에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중학생 아이들 총 19명이 현재 센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반올림지역아동센터에서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균형 잡힌 급식과 제철 과일을 제공하고 기초학력 증진을 위한 한글, 연산학습을 기본으로 한 멘토링 프로그램과 반올림지역아동센터의 특화 프로그램인 악기수업을 통해 매년 연말 공연활동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방학 때면 1박 2일 캠프와 다양한 문화체험활동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올림지역아동센터에서는 이러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아이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늘 아낌없는 관심과 사랑을 주시고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