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지역아동센터

센터소개

  • 초등학교 저학년
    6
     명
  • 초등학교 고학년
    18
     명
지역아동센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 육성을 위해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을 제공하며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등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 아동보호프로그램(빈곤, 방임, 아동보호) 교육프로그램(학교생활, 독서지도) 문화 프로그램,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주말 프로그램 등 - 「아동복지법」 제50조~제52조, 제54조~제75조(설치근거 제52조제1항제8호)

행복한지역아동센터는 2010년 7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지역 내 보호와 교육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시작한 행복한지역아동센터는 19인 시설에서 2018년 12월 29인 시설로 변경하였으며 현재 24인 아동들이 돌봄 서비스를 받고 있습니다. 주 이용 아동들은 다문화가정 및 저소득 맞벌이 가정의 아동들로 생계유지에 바쁜 보호자의 부재 시간이 길어 하루의 일상을 학교 및 센터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아동들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을 위하여 학습지도 및 특기적성으로 오카리나, 칼림바, 하모니카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기적성을 통하여 실력을 키운 아동들은 재능 기부(지역내 복지기관 방문)를 통하여 나눔, 감사를 함께 공유하고 있습니다. 항상 문화 활동에 부족함을 갈구하는 아동들을 위하여 문화 체험 및 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별 필요한 상황에 따라 정서지원 프로그램도 꾸준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행복을 꿈꾸는, 행복을 누리는, 행복을 나누는 ' 센터의 비전에 따라 행복한 아동들로 자라날 수 있게 온 힘을 다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