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가정 - 파주

센터소개

  • 한부모가정
    1
     명
가족여성시설

가정 내 폭력, 위기 상황, 양육·돌봄 부담, 사회적·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보호와 지원이 필요한 여성 및 가족을 대상으로, 안전한 보호환경 제공과 함께 상담, 사례관리, 자립·회복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복지시설

첫째: 7개월 (2021년생)
엄마: 만 26세 (1995년생)

- 본 가정은 사단법인 비투비의 온라인 플랫폼인 품(puum)에서 서류 검토 및 사전 인터뷰를 통해 종합적인 내용을 고려하여 유사 사업 미참여자를 선정했습니다. (홈페이지: https://puum.me)



안녕하세요, 저는 7개월 된 아들을 키우고 있는 엄마입니다. 임신한 사실을 늦게 알게 되었고 태교를 제대로 해주지도 못해 아기에게 늘 미안한 마음이었습니다. 출산 후, 아들의 상태를 확인해보니 호흡기가 다른 아이들보다 약하다는 사실을 알고 정말 마음이 아팠는데요. 뱃속에 있을 때 제가 제대로 보살펴주지 못해 그런 것인지 엄마로서 죄책감을 느꼈습니다. 그럼에도 아기와 앞으로 더 잘 살기 위해 일자리를 찾아 지원을 하게 되었고 26일(금)에 첫 출근을 하게 됩니다.

사실 혼자 아기를 키우는 것이 무섭고 두려우면서도 아기가 쑥쑥 크는 모습을 보면서 하루 하루 마음을 다 잡습니다. 사랑스러운 아들을 보며 못해준 만큼 더 잘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소중한 아이를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만큼 일도하고 저축하며 나중에 더 멋진 엄마로 보여지고 싶어요.

상담센터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