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종합사회복지관_저소득가정아동

센터소개

  • 인원수
    50
     명
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일정한 시설과 전문인력을 갖추고, 지역주민의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특성과 주민의 복지욕구를 반영한 종합적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복지문제를 예방·해결하고 복지 증진을 도모하는 사회복지시설

동작구 대방동에 위치한 동작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종합사회복지관입니다.

1985년에 개관한 동작종합사회복지관은 아동부터 청소년, 청년, 중년, 장년, 어르신까지 전 연령 모든 지역주민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종합복지관입니다. 동작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거점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해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동별(대방동, 노량진2동, 상도3동, 신대방1,2동) 특화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문제 파악과 해결,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원 발굴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작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 내 다양한 어려움이 있는 아동들을 위해 아동발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조손,한부모 가정 아동 지원, 저소득가정 아동 결연후원 연계, 학습비 지원 연계 등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곧장기부의 모든 후원자분들과 함께 어려움을 가진 지역 내 어려운 아동들이 보다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함께하고자 합니다. 후원자님께서도 이 과정에 동행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상담센터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