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30
곧장기부를 한 번이라도 진행해 보셨다면 기부 과정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받아 보셨을 텐데요. 물품을 받는 기관은 어떤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곧장기부는 [센터 등록 - 장바구니 신청서 작성 - 장바구니 담기 - 물품 확정 후 모금함 생성 - 모금 시작 - 모금 완료 후 주문진행 - 물품 수령 후 기부 후기 작성] 과정으로 진행돼요. 세부 과정을 곧감*님께 소개합니다!
1. 센터 등록: 곧장기부는 현재 지역아동센터, 아동양육시설, 저소득가정(종합사회복지관 연계), 한부모가정, 유기동물, 임팩트 등을 대상으로 모금을 진행하고 있어요. 센터 정보와 사진 등을 작성해 주시면 대상자 노출 방지를 위한 작업을 해요.
2. 장바구니 신청서 작성: 센터 등록이 완료되면 모금함을 만들기 위한 신청서 작성이 필요한데요.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이 무엇인지 작성해 주세요. 곧장기부팀의 끝없는 회의와 곧감님의 의견이 모여 만들어진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모금 진행여부가 검토가 진행되는데요, 아이들이 직접 사용할 수 있는 물품으로 구성하고 있어요. 세상에는 물품이 너무 많아서 매일 처음 보는 물품들이 등장하고, 끝없이 고민하며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설정하고 있답니다. 소중한 기부금을 최대한 가치 있게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에요.
3. 장바구니 담기, 모금함 생성: 신청서가 승인되면 장바구니 링크를 제공해요. SSG 함께 장보기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장바구니를 만들어서 공유드리면 센터 선생님께서 접속해 물품을 담을 수 있는 시스템이에요. 선생님께서 작성하신 글을 바탕으로 물품을 담고 연락해 주시면 검토 후 모금함을 생성하고 있어요.
4. 모금 완료, 주문: 모금이 완료되면 모금함과 장바구니의 물품이 일치한지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직접 주문을 진행해요. 품절이 잦은 물품은 재주문을 진행하기도 하고, 더 이상 들어오지 않는 물품은 다른 물품으로 대체되기도 해요. 가끔은 세 번 이상 품절이 되는 경우도 있어요. 그럴 때 살짝 울고 싶지만... 열심히 해내고 있습니다. 오픈마켓 특성상 물품배송에 오류가 생기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해요. 매번 담당 선생님께 물품이 도착했는지 확인하고 업체와 소통하여 재결제를 진행합니다. 주문된 물품이 전부 도착하면 전달은 완료!
5. 기부 후기: 센터에 물품이 모두 배송되면 기부후기 작성을 요청드리고 있어요. 기부 후기는 [아이들 손+기부자명단 종이+물품]이 전부 보이는 사진 한 개와, 물품을 활용하는 사진, "기부자님께 전하는 한마디"의 글씨가 보이는 기부자명단 단독 종이 사진, 물품 전체 사진으로 나누어 받고 있어요. 기부 후기 이미지를 통해서 내가 낸 기부금이 어떻게 도착하게 되었는지 꼭 확인해 보세요! 감사한 마음으로 아이들이 작성한 글과 그림을 보는 재미도 가득하답니다. :)
곧장기부에서 곧감님과 대상자는 서로를 알 수 없어요. 그럼에도 곧감님은 대상자의 물품과 사연을 보며 마음을 전달하고, 대상자는 기부자 명단에 글과 그림으로 최선을 다해 감사를 표시해요. 단순히 기부하는 것뿐 아니라, 기부 과정에서 서로에게 애정과 따뜻함을 느끼실 수 있도록 더 노력할게요. 더욱 자세하고 투명한 곧장기부를 기대해 주세요.
*곧감: 곧장기부 기부자님을 부르는 애칭
🐥 벼리 드림 🐥
재단법인 행복나눔재단(이하 “재단”)는 곧장기부 사이트를 통한 기부 서비스(이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가입 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자 합니다. 재단은 귀하의 정보를 관리함에 있어서 「개인정보 보호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책임과 의무를 준수하고 귀하가 동의하신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는 활용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용목적 | 개인정보 항목 | 보유 및 이용기간 |
---|---|---|
회원가입 및 관리 |
개인(필수) - 성명, 아이디(이메일), 닉네임,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 (만 14세 미만 아동 가입시) 법정대리인의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아동과의 관계 - (기부증서 우편수령을 희망시) 주소 |
회원 탈퇴일·회원 등록 말소일로부터 각 5년까지 또는 동의 철회 시까지 |
개인(선택) - 추천인 코드, 주소, 홈페이지 주소, 카카오톡 프로필사진 |
||
기부처(필수) - 담당자명, 담당자 연락처 |
||
서비스 제공 및 관리, 서비스 개선을 위한 통계분석 및 연구 | - 성명, 아이디(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서비스이용기록(가입경로, 기부내역, 포인트내역, 회원정보 변경이력, 정기기부 이력), 추천인 정보 | |
기부금 결제, 연말정산 관리, 기부금 영수증 발급 |
- 기부금 결제: 성명, 휴대전화번호, 아이디(이메일주소), 결제정보 (①신용카드정보(카드주명,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카드주 생년월일), ②카카오페이 결제이력, ③은행계좌정보(예금주명, 은행명, 계좌번호)) - 기부금 영수증발급,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신청: 성명, 주소,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등록 신청 시) 주민등록번호 |
* 귀하는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를 거부하실 경우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재단법인 행복나눔재단(이하 “재단”)는 곧장기부 사이트를 통한 기부 서비스(이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가입 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자 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
마케팅 및 홍보: 온오프라인 마케팅, 광고성 정보 제공, 맞춤형 정보 제공,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분석, 소식지 및 뉴스레터 발송 | 성명, 아이디(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경품, 기념품 등 수령시) 주소 | 회원 탈퇴일·회원 등록 말소일까지 |
* 귀하는 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동의하지 않으셔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 최소 3개 이상 선택해주세요. 선택한 카테고리 내에서 기부금이 전달됩니다.
1. 회원은 당 사이트에서 재단이 요청하는 정보를 기입하고 정기후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정기후원에 따른 기부금은 결제사를 통하여 매월 회원이 선택한 정기결제일(이하 “정기결제일”)에 결제되고, 잔액 부족 등의 사유로 정기결제일에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정기결제일 익일(이하 "재결제일")에 재결제 됩니다.
* 정기결제일 또는 재결제일이 공휴일일 경우, 다음 영업일에 처리될 수 있습니다.
3. 전항의 정기결제일 또는 재결재일에 결제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각각 결제 실패로 처리됩니다. 누적 6회 이상 결제 실패 시 정기기부 중단안내가 발송되며, 누적 7회 결제 실패시 정기기부가 중단 처리됩니다.
4. 정기후원에 따른 기부금은 회원이 정기후원 신청 시 선택한 카테고리와 부합하는 대상기관에 금품지원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5. 회원은 당 사이트에서 월 후원 금액과 카테고리 등의 정보를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변경 후 최초로 도래하는 정기결제일부터 반영됩니다.
6. 회원은 당 사이트에서 정기후원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기후원 중단이 완료된 시점 후 최초로 도래하는 정기결제일부터 기부금 출금이 중단됩니다. 단, 기 출금된 기부금은 제10조에 따른 사유가 발생하지 않는 한 반환되지 않습니다.
- 물품이 아닌 색다른 방식으로 마음을 전달하고 싶어요.
- 아이들의 성장에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연관된 사회문제에 대해서도 탐구하고 싶어요.
- 복잡하더라도 프로젝트 진행 과정을 상세하게 알고 싶어요.
- 행복나눔재단의 사회문제 해결 전문가와 함께 모금을 진행해요.
- 기타 발생하는 모든 비용은 행복나눔재단이 부담해요. (배송비, 수수료 등)
- 프로젝트 진행 과정을 실시간으로 사진과 함께 카카오톡으로 받아봐요.
알림 신청을 해주시면 곧장포인트 3,000P를 추가로 드립니다!
✔ 임팩트기부 모금함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내용을 작성해주세요!